2007. 4. 30. 17:11

추천 에니-시간을 달리는 소녀 (時をかける少女)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소문으로 알음알음 퍼지고 있는 가운데 나도 분위기에 휩쓸려 보게되었다. 일본의 환상문학-우리나라의 그 것과는 사뭇 다르다-의 거장인 '츠츠이 야스타카'의 소설이 원작으로 만화, 영화, 에니 등이 계속적으로 리메이크되고 있는 작품 중에 하나라고 한다.

일본 에니메이션을 조금 봐본 사람들이라면 주인공들이 아주 익숙한 인물들이라고 느끼게 되는데 '신세기 에반게리온', '닷핵' 시리즈의 '사다모토 요시유키'가 작화를 했기 때문이다. 감독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80% 정도 만들고 알 수 없는 이유에 의해 '지브리 스튜디오'를 그만두게 되었다는 '호소다 마모루'씨이다. (뭔가 복잡 난해한 과정이 있겠지만 잘 모른다..ㅎㅎ)

그 후 소규모 자본으로 개봉한 것이 이 에니인데 입소문이 무섭게 퍼져 흥행하고 있는 에니메이션이라고 한다. 재미 있게도 비슷한 시기에 일본에서 개봉한 '게드 전기(미야자키 고로, 지브리, 2006)'와 경쟁하게 되었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을 통해 상당한 호평을 받으며 흥행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은 영화 '나비 효과'와 상당히 유사한 모티브로 우연히 시간을 돌아갈 수 있게 된 소녀가 겪게 되는 이야기를 표방한 연애물이다. 아름다운 그림 채와 상당히 공을 들인 것이 느껴지는 구도들은 일본 에니메이션의 매력이 그대로 들어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인공 여자애의 상당히 유쾌 발랄한 성격이 매우 마음에 든다. 어릴적 느낄 수 있었던 따뜻한 햇살이 닿는 교정의 민들레라든가 조용하고 어둡게 내리던 비내음이 느껴질 수 있는 애틋한 무언가를 아주 잘 표현해 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이 있다면 한번 쯤 보는 것도 좋겠다. 이 봄날 연애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게한 에니메이션이었다. ㅎㅎ

'소개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 영화-Once(2006)  (2) 2007.11.21
추천 영화-즐거운 인생(2007)  (3) 2007.10.09
추천 에니-파프리카 (Paprika, 2006)  (0) 2007.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