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26. 17:41

소개-성공하는 파워포인트 작성 방법 Powermockup

오랜만에 포스팅해봅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서도구 중의 하나가 파워포인트 아닐까 합니다. 최근  MS에서는 스토리보딩이라는 재미있는 설계도구를 오픈하였습니다. 설계과정 중에서 고객의 아이디어를 파워포인트에서 스케치하듯 작성할 수 있는 Add-in 형태의 도구입니다. 

슬라이드에 셰이프 끌기


하지만 이 도구는 Visual Studio Premium 2013, VS Ultimate 2013 VS Test Professional 2013를 설치한 사용자만 사용이 가능한 한계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MS의 스토리보딩 보러가기


그래서 대안이 있나 찾아보니 거의 유사하고 좀 더 가벼운데다가 스텐실도 훌륭해 보이는 도구가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Power Mockup 컨셉은 MS의 스토리보딩과 거의 유사합니다.  컨셉을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이 있어 아래에 붙여 보았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기능제한형 트라이얼 버전입니다. 써보니 스텐실 중 일부만 사용가능하고 나머지는 구매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회색빛의 스텐실은 트라이얼 버전에서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구매는 개인 사용자 라이센스는 $59.95 달러로 제공되는 기능 및 효과를 생각해 봤을 때 충분히 가치가 있는 소프트웨어로 생각됩니다. 아래는 제가 트라이얼버전으로 5분 정도 소요해서 만들어본 더미입니다. 

굉장히 통일감 있고 간결한 디자인에 스텐실의 문구를 쉽게 바꿀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무엇보다도 자신이 조합한 스텐실을 나만의 스텐실로 등록해 놨다가 재사용이 가능한 점이 훌륭해 보였습니다. 이 모든 일이 파워포인트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남들이 안쓰는 훌륭한 도구를 이용해 회사의 핵심인재가 되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