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 16. 17:59

추천 문서-보고서 작성 메뉴얼

여러분은 얼마나 많은 보고서를 작성하시나요?
회사 업무의 상당부분은 보고서로 시작해서 보고서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문서기반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어딘가에 '보고서 메뉴얼'이 있을 법도 한데 수 많은 웹 페이지들을 뒤져봐도 신통치 않더군요. 우연히 보고서 메뉴얼이라는 것을 발견하여 이렇게 공유합니다.

이 문서는 대통령 비서실에서 대통령께 보고하는 보고서의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 결과로 이 연구에 참여하였던 '임춘택'님이 scieng 자료실에 올려놓은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통령 보고서'는 이 문서를 일반 대중도 알기 쉽게 써 놓은 것이라고 하는군요.

한번 읽어 보니 여러가지 참여정부 다운 고민들과 그에 대한 해결책들 중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이 많다고 판단되어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알찬 보고서로 회사의 핵심인력(?)이 되어 보아요~ ㅎㅎㅎ

링크: 보고서_작성_메뉴얼(대통령_비서실)[1].hwp